엔터테인먼트 2019. 6. 8. 06:17

김제동 학력 오늘밤 김제동 출연료 고액 강연료 논란

김제동 학력 오늘밤 김제동 출연료 고액 강연료 논란

# 김제동 학력 # 오늘밤 김제동 출연료 # 김제동 고액 강연료

고액 강연료 논란에 휘말린 김제동 강연이 결국 취소됐습니다.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와 김제동이 함께하는 청소년 아카데미’ 강연이 취소됐다”고 6일 밝혔는데요. 

이어 “김제동 측과 행사 진행과 관련해 논의한 결과 현재 상황에서 당초 취지대로 원활하게 진행하기 어렵다는 데 공감하고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덕구는 당초 오는 15일 한남대학교 성지관에서 대덕구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하는 ‘대덕구와 김제동이 함께하는 청소년 아카데미’라는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었는데요. 

그러나 김제동의 강연료가 2시간에 1550만 원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난 여론이 형성되었습니다. 연일 김제동에 대한 고액 강연료 논란이 이어진 상황에서 대덕구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대덕구는 재정자립도 16%대의 열악한 재정 상태로 자체 수입으로는 구청 공무원 월급도 겨우 주고 있다. 1550만 원을 주면서까지 김제동 씨를 강사로 모셔오는 것은 대덕구청장의 비상식적인 행태다”고 주장하기까지 했는데요. 

논란 당시, 대덕구청 측은 “지난해 8월 대덕구가 교육부 공모 사업인 ‘풀뿌리 교육자치 협력체계 구축 시범사업’에 선정돼 1억 5500만원의 국비를 확보한 바 있다. 강연은 구 자체 예산이 아닌 이 공모 사업 예산으로 진행한다”고 입장을 전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논란이 지속되자 대덕구는 결국 강연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는데요. 대덕구는 “김제동 측에서 행사 취소에 대한 미안함을 대신해 대덕구 청소년에 대한 후원을 약속하고, 향후 대덕구와 논의해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제동 고액 강연료가 논란이 되면서 김제동 학력, 김제동 나이 등도 관심을 모았는데요. 김제동은 1974년생으로 나이는 45세이며 학력은 계명문화대학교 관광학과, 성공회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한편 김제동은 '오늘밤 김제동'을 진행하며 월 수천만원씩 출연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오늘밤 김제동 출연료 논란이 불거졌는데요. 논란의 불씨는 당시 방송사 노조 측 기자들이 성명 등을 내면서부터였습니다. 당시 오늘밤 김제동 출연료 논란에 사측은 수천만원 상당 김제동 출연료에 대해 합리적인 출연료라고 일축한 바 있습니다.